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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리뷰)천만관객 동원 외국영화-7,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의 줄거리, 액션감독 관점 흥행요소, 총평

by 터프롱 2024. 10.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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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터프롱입니다

오늘은 천만관객을 동원한 외국영화 중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의 줄거리와 액션감독 관점 흥행요소, 총평을 알아 보겠습니다.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1. 줄거리

 2015년 개봉한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은 토니 스타크와 브루스 배너가 지구에 평화를 가져다주기 위해 만든 인공지능 '울트론'이라는 새로운 문제에 직면하면서 벌어지는 일들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하지만 울트론은 평화를 달성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파괴를 통해서라고 믿으며 인류에게 등을 돌립니다. 울트론은 로봇 드론으로 구성된 군대를 이끌고 전 세계를 파괴하기 시작합니다.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토르, 블랙 위도우, 호크아이 등 어벤져스들이 연합하여 울트론의 계획을 저지합니다. 그 과정에서 두 사람은 원래 울트론의 편에 섰지만 나중에 어벤져스로 합류하는 반쪽짜리 캐릭터 완다(주홍색 마녀)와 피에트로 막시모프(호크아이)와 같은 새로운 캐릭터를 만나게 됩니다. 울트론이 만들었지만 어벤져스들이 부활시킨 중요한 존재인 비전도 이 싸움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클라이맥스는 가상의 거대 도시 소코비아에서 열리며, 울트론은 이 거대 도시를 인류를 멸망시키기 위한 무기로 사용하려고 시도합니다. 어벤져스들은 울트론을 막았지만 전투는 지속적인 피해의 결과를 초래하여 향후 조직 내 갈등의 발판을 마련합니다. 이 영화는 책임, 권력, 기술을 다루는 것의 결과라는 주제를 탐구하는 동시에 화려한 액션과 캐릭터 개발을 보여줍니다.

 

2. 액션감독 관점 흥행요소

 조스 웨던 감독의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2015) 2012년 기록적인 성공을 거둔 어벤져스의 후속작으로 큰 기대를 모았습니다. 이 영화는 퍼니셔 시리즈의 대체 투자작으로, 새로운 의심스러운 악당 울트론을 소개하고 슈퍼히어로 영화의 경계를 허무는 대규모 액션 시퀀스를 설정하여 위험을 높였습니다. 액션 감독의 관점에서 볼 때, 에이지 오브 울트론의 흥행 성공은 잘 정돈된 시각적으로 놀라운 액션 장면 덕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게시물에서는 스릴 넘치는 소대 전투 시퀀스, 독특한 전투 스타일을 가진 새로운 캐릭터의 서문, 모든 액션을 화려한 클라이맥스로 한데 모은 영화의 하이 옥탄 홈스트레치 등 영화의 시장성 있는 성공에 기여한 세 가지 중요한 액션 기초를 살펴봅니다. 어벤져스들을 하나로 모으는 스릴 넘치는 소대 전투 시퀀스는 모든 히어로물 영화에서 가장 영감을 주는 측면 중 하나는 지구의 강력한 아이콘들이 소대로 모여 공동의 문제에 직면하는 것을 지켜보는 것입니다. 액션 감독으로서 각 어벤져스의 고유한 역량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응집력을 유지하는 시퀀스를 설계하는 것은 복잡한 작업이지만, 에이지 오브 울트론은 이 분야에서 탁월합니다. 히드라 기지에 대한 공격을 시작하는 오프닝 장면은 각 캐릭터의 강점을 매끄럽게 통합하는 사전 준비된 역동적인 전투를 선사하며 영화 액션의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이 장면의 안무는 특히 각 어벤져스가 응집력 있는 유닛으로 공연하면서 각자의 능력을 선보일 수 있도록 하여 감동적입니다. 캡틴 아메리카의 정밀한 육탄전, 아이언맨의 화려한 공격, 토르의 걍력한 망치 타격, 헐크의 거친 힘이 각각 완벽하게 발휘됩니다. 카메라 작업과 특수 상품은 액션을 더욱 강화하여 관객들에게 각 어벤져스의 움직임 뒤에 숨겨진 속도와 힘을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이러한 용량 동기화는 흥분과 기대감을 불러일으키며 관객들을 액션으로 끌어들이고 이러한 캐릭터가 왜 그렇게 소중한 존재인지 상기시킵니다. 협력에 익숙한 액션에 대한 이러한 접근 방식은 영화의 중요한 판매 포인트 중 하나로, 좋아하는 아이콘이 나란히 싸우는 모습을 보러 온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시대를 가진 새로운 캐릭터를 소개하는 것은 액션 시퀀스에 대한 기존 악당을 계산하는 것이 아니라 각자의 독특한 전투 스타일을 가진 새로운 캐릭터를 소개했습니다. 액션 감독으로서 새로운 캐릭터를 앙상블 출연진에 통합하는 것은 핵심 소대를 가리지 않고 각자의 순간을 빛나게 하는 균형 잡힌 작업이 필요합니다. 에이지 오브 울트론에서 호크아이와 블랙위도우의 전투 안무에 새로운 복잡성을 추가하고 액션 장면을 다양화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예를 들어 호크아이의 초고속 기능은 액션에 새로운 역동성을 불어넣습니다. 그의 속사포 동작은 시각적으로 눈에 띄며, 그와 관련된 액션 시퀀스는 공격의 유동성과 속도를 강조하기 위해 배열되어 있습니다. 상대에게 과도하게 도달하든 상대를 순식간에 무장 해제하든, 호크아이의 전투 스타일은 독특하고 영화에 영감을 주는 에너지를 더합니다. 반면에 블랙위도우는 텔레키네틱과 마음을 바꾸는 힘으로 더 신비로운 접근 방식을 제공합니다. 그녀의 동작은 동료 처벌자들의 추가 신체적 전투와 달리 우아하고 규칙적입니다. 블랙위도우가 등장하는 액션 시퀀스는 종종 자신의 힘으로 물체와 적을 조작하여 시각적으로 놀라운 광경을 연출하면서 더욱 두뇌적으로 느껴집니다. 이 새로운 캐릭터들은 액션에 다양성을 더할 뿐만 아니라 신선하고 예상치 못한 전투 장면을 선보이며 관객들의 참여를 유지했습니다. 영화에 이들의 합류는 에이지 오브 울트론의 매력을 넓히는 데 도움이 되었으며, 이 매력적인 캐릭터의 합류로 새로운 관객들을 모두 매료시켰습니다. 가상의 거대 도시 소코비아를 배경으로 한 에이지 오브 울트론의 마지막 전투는 MCU에서 가장 야심찬 액션 시퀀스 중 하나입니다. 액션 감독으로서 이 정도 규모의 홈스트레치를 조율하려면 신중한 계획과 기소가 필요하며, 싸움의 규모가 웅장하고 감정적으로 가슴 아픈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종말론적 전투는 관객들이 징벌 영화에서 기대하는 대규모 스펙터클을 선사하기 때문에 영화의 흥행에 결정적인 요소입니다. 홈스트레치는 혼란과 명확성의 균형을 맞추는 마스터 클래스입니다. 울트론의 로봇 군대가 소코비아를 공격할 때, 처벌자들은 이들을 막기 위해 협력하는 동시에 거대 도시의 민간인을 비워야 합니다. 액션은 암울하며, 각 어벤져스는 각자의 독특한 스타일로 수많은 적을 상대합니다. 넓은 샷과 클로즈업을 사용하면 장면의 캐릭터 수와 움직이는 복도에도 불구하고 관객들이 쉽게 액션을 따라할 수 있습니다. 이 안무는 또한 소코비아의 부유하는 거대 도시가 붕괴되는 구조물, 좁은 도로, 위험한 높이로 가득 찬 전쟁터가 되기 때문에 지형을 훌륭하게 활용합니다. 마지막 전투에서 가장 감정적인 측면 중 하나는 스펙터클 속에서도 감정적인 무게를 유지하는 방법입니다. 이 액션은 단순히 엔터테인먼트를 위해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서사를 발전시키고 관객과 캐릭터의 관계를 공고히 하는 역할을 합니다. 특정한 위협에 처한 아이를 구하기로 한 호크아이의 결정이나 비전과 울트론의 전투와 같은 순간은 전투에 감정적인 영향을 미쳐 액션이 더욱 의미 있게 느껴집니다. 시각적 스펙터클과 감정적 공진의 결합은 에이지 오브 울트론을 꼭 봐야 할 블록버스터로 확고히 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3.  총평

 결론적으로,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은 스릴 넘치고 세심하게 안무된 액션 시퀀스 덕분에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각 어벤져스의 독특한 역량을 강조한 소대 기반 전투부터 새로운 전투 스타일의 새로운 캐릭터까지, 이 영화는 내내 관객들의 참여와 동요를 이어갔습니다. 소코비아의 하이옥탄 홈스트레치는 시각적으로 화려하면서도 감정적으로 가슴 아픈 웅장한 대결을 연출하며 영화 액션의 완벽한 캡스톤이었습니다. 액션 감독으로서 스펙터클과 스토리의 균형을 맞추는 이 영화는 MCU에 이름을 올렸으며, 성공은 잘 짜여진 고수익 액션의 지속적인 매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안무, 시각적 상품, 캐릭터 중심의 순간이 어우러져 에이지 오브 울트론이 슈퍼히어로 영화에서 중요한 순간으로 다시 떠오를 것임을 확신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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